본문 바로가기
상황별 명언&좋은글/목표

뇌에 좋은 습관 만드는 방법 5가지

by 명언정보왕 2024. 11. 2.

우리의 뇌는 한계가 없습니다. 다만, 뇌를 활성화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모를 뿐이죠. '신경가소성'이라 하여 뇌는 스스로 성장과 재조직을 통해 신경회로가 바뀐다고 합니다. 어떻게 뇌를 활용하느냐에 따라 더 창의적이고 좋은 방면으로 생각을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뇌에 좋은 습관 만드는 방법 5가지를 준비했습니다.

뇌에 좋은 습관 만드는 방법

1. [주머니 속의 동전 알아맞히기] 우리는 눈으로 보는 것에 더욱 익숙해있기 때문에 손으로 만져서 형태를 파악하는 일이 드뭅니다. 잠자고 있는 촉각을 꺠워 두뇌를 자극해 봅시다. 주머니 속에 10원짜리와 100원짜리 동전을 각각 5개씩 넣고 그것이 얼마짜리인지 만져서 알아맞혀 봅니다. 단, 천천히 만지작거리면 쉽게 구분할 수 있으니 빨리 만져서 알아맞혀야 합니다. 손가락의 미묘한 감각을 더듬어가는 일은 신경세포가 모여있는 대뇌피질을 자극해 줍니다.

 

2. [왼손으로 차를 마시기] 만약 당신이 오른손 잡이라면 왼손으로 컵을 쥐고 마셔보는 것도 좋습니다. 차 한 잔으로도 충분히 자극할 수 있습니다. 자주 쓰지 않는 손을 의식적으로 자주 사용하려고 노력하는 것도 한 방법이겠죠.

 

3. [낯선 장르의 음악 듣기] 익숙한 음악에만 귀가 솔깃해진다면 이미 그 음악을 받아들이는 프로그램이 만들어졌다는 뜻입니다. 자극에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낯선 장르의 음악을 들으면 왼쪽, 오른쪽 머리가 함께 발달되는 자극제가 될 수 있습니다.

 

4. [모르는 곳에서 산책하기] 모르는 곳을 걸어다니면 머릿속에서 새로운 지도를 만들게 됩니다. 모르는 장소를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자극은 되는 것이겠죠. 가보지 않은 거리 곳곳을 걸어 다녀봅니다. 그러면 머리를 단련시켜 창의력을 높여준답니다. 더불어 빠른 걸음으로 20분만 걸으면 혈류량도 증가해 자극이 강해지고, 또 운동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5. [코 막고 커피 마시기] 일반적으로 커피를 마실 때 향기와 색을 음미하면서 마시게 되죠. 그런데 코를 막고 커피를 마시면은 평소대로라면 커피 향이 코 점막이나 후각을 통해서 머릿속으로 인식되지만, 이번에는 향이 없기 때문에 혀의 미각만으로 커피 맛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면 머릿속이 혼란스러워지면서 맛 분석 작업에 필사적으로 매달리게 되는 것인데요. 이런 혼란함이 머릿속에서는 큰 자극이 됩니다.

 

출처-오늘명언

 

반응형

댓글